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천단양상공회의소

회원사 동정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주)클레이맥스, 장관상·ESG·안전경영 ‘3관왕’
작성자 김병준 작성일 2025.12.24

 

 

 

[충청매일 이보환 기자] 충북 제천시 향토기업인 ㈜클레이맥스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ESG·안전경영 관련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빗물 자원화와 저탄소 기술을 방재·안전과 친환경 영역에 적용한 경영 성과가 평가로 이어졌다.

㈜클레이맥스는 올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2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탔다.

클레이맥스는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기술을 경영 전반에 반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기후재난 대응형 빗물침투저류조와 저탄소 벽돌, 투수블록 등 친환경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빗물침투저류조는 집중호우 시 도시 홍수 예방 기능뿐 아니라 저장된 빗물을 가뭄 시 용수로 활용하거나 산불 진화용수로 공급할 수 있는 다목적 수자원 관리 시스템이다. 빗물을 지하로 침투시켜 지하수 보전에 기여하고, 가뭄과 산불 등 복합적인 기후 재난 대응 수단으로 활용 가능하다.

저탄소 벽돌과 투수블록은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줄인 건설 자재로, 건축 분야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개발됐다.

수상과 함께 각종 인증도 이어졌다.

클레이맥스는 한국평가데이터(KoDATA)로부터 ‘2025 ESG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해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의 관리 체계를 인정받았다.

또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위험성평가 인정서’를 받으며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역량도 공인됐다.

최희용 대표는 "빗물침투저류 기술은 홍수 예방은 물론 가뭄과 산불 등 재난 상황에서 빗물을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며 "저탄소 자재 개발과 기후 위기 대응 기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안전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클레이맥스는 탄소저감과 물순환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건설 자재를 시장에 공급하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친환경 기술 기반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

 




출처 : 충청매일(https://www.ccdn.co.kr)

 

 

이전글, 다음글
(주)아세아시멘트, 경실련 '좋은 기업상' 선정
(주)클레이맥스, 장관상·ESG·안전경영 ‘3관왕’
(주)엔바이오니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300만원 기탁

제천단양상공회의소

(우)27116 충청북도 제천시 제2바이오밸리로3길 34

Copyright (c) 2017 jdcci, All Right Reserved.